pkmcus

Philadelphia Korean Mountaineering Club in US

산행 안전을 위한 준비물

산행 중 서로간에 연락이 필요할 때 아래와 같은 장비를 준비하고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 항상 지참을 해야 합니다.

미국은 한국과 달리 산에서 휴대 전화 통화가 힘들므로 워키토키 또는 호르라기를 사용합니다.

워키토키는 일반 시중에서 구입을 할 수 있는데 교신 거리가 보통 10 miles 이상이라고 하지만 많은 곳이 산으로 막혀 있어서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% 이하의 기능을 생각하는 것이 좋으며, 대원 간에는 서로 주파수를 맞추어 사용하고 2개가 1set 로 가격은 보통 $ 30~50 정도입니다.

의외로 호르라기가 산에서는 매우 중요한 교신 수단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, 어떤 브랜드의 배낭에는 어깨 멜빵에 호르라기가 설치되어 있는 것이 있고, 서로 간에 교신하는 방법을 잘 익히고 상대방으로부터 소리를 들었을 때에는 즉각적으로 반드시 응답을 보내면서 점점 더 가까이 접근하여 만납니다. ‘당신은 어디에 있습니까?’라는 신호를 보내거나 호르라기 등의 소리를 듣고 응답을 할 때에는 호르라기를 한번 불고, ‘이쪽으로 와라!’ 하는 신호는 두 번 불고, ‘도와주세요!’ 할 때에는 세번을 부는 것이 세계적으로 공통된 신호입니다

 

 

필라 등산동호회 또는 이 상섭의 허락없이 무단 복제 및 인용을 금합니다.

pkmcus